Texas A&M-Commerce 캠퍼스 전경

미국유학을 전문적으로 상담하고 있는 ‘브레이크에듀(지사장 장정일)’ 부산 서면 유학원은 명문 미국주립대 입학보장 미국 유학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세계 시장으로 영향력이 넓혀가는 요즘 국내 대학에만 만족하지 않고 시대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나라로 유학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이들은 조기유학과 해외대학 입학 편입을 목표로 영국, 캐나다, 미국,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싱가폴, 필리핀 등 다양한 나라로 유학을 문의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나라 중에서 한국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곳은 미국유학이다. 일반적으로 고등학교 때 조기유학을 하면서 SAT 시험을 보고 대학에 입학하거나, 2년제 커뮤니티 컬리지에 입학하고 학점에 따라 4년제 대학에 편입하는 방법을 학생들은 선호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패스웨이 과정으로 학원과 학교가 연계돼 있어 이를 통해 해외대학진학을 노리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여러 가지 많은 대학입학 방법 중에서 어떤 방법이 제일 효율적으로 미국대학을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인지 알 수 없다.

그리고 유학의 단점인 현지에 가서 생활해보지도 않고 일단 무분별하게 유학을 떠나서 공부하면서 영어실력과 학점에 따라서 갈수 있는 대학이 정해지다 보니 미국유학을 떠나서 실패하고 돌아오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과장된 홍보가 가득한 미국대학입학 방법 중에 지난 10년간 미국유학을 전문적으로 상담한 브레이크에듀 부산유학원에서는 미국주립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방법 중 입학 보장을 받고 미국명문주립대학교를 입학할 수 있는 미국 명문주립대 ‘텍사스주립대(Texas A&M-Commerce)’ 토플면제 신ㆍ편입과정 모집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 (Dallas) 근교에 위치한 텍사스주립대(Texas A&M-Commerce) 캠퍼스는 미국 전체 약 3,600개 대학 중 상위 7% 이내에 속하는 National Ranking 명문대학으로 학비, 기숙사비, 식비포함 약 3,200만원 정도면 진학이 가능하다. 가성비가 높은 대학교로 등록금과 학교수준 기준 랭킹으로 전미 랭킹 1% 이내의 명문대학교이다.
 
텍사스주립대의 신ㆍ편입과정은 국내 텍사스주립대한국교육원 ‘ELITE ESL Language Center’에서 6개월 동안 대학예비과정 (파운데이션과정)을 이수하면 토플면제(iBT 79점 요구)를 받을 수 있고, 동시에 정식 입학허가서(I-20)와 비자를 받고 미국 학생 신분으로 출국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내 6개월 과정 동안 국내 대학(학점은행제 포함)에서 심리학개론, 경제학개론, 화학개론, 생물학개론, 미술사, 사회학개론, 대중매체의 이해 등 교양학점을 이수할 경우 최소 12학점, 최대 30학점 교양학점을 졸업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학업기간도 단축되는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 입학보장프로그램으로 현재 대학교 1~2학년 재학생, 재수생, 반수생, 검정고시생도 진학이 가능하다.

미국 텍사스주립대는 합리적인 학비와 졸업 후의 인지도면에서 많은 수험생들이 선택하는 대안이다. 특히, 대학을 1학년을 다니다가 성적에 맞지 않는 학생이나 더 좋은 상위 학교를 생각하는 학생들의 대안으로 미국 명문 ‘텍사스주립대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토플면제 입학’ 프로그램이다.

특히, 한국에서 지난 6년간 470여명의 학생이 진학한 텍사스주립대 A&M University-Commerce 토플면제 입학 특별전형은 단순히 입학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학교생활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현지 텍사스주립대 교수가 책임자로 있는 한국학생 관리센터인 글로벌 프론티어 센터에서는 공항픽업, OT, 수강신청, 기숙사 신청, 은행 계좌개설 등 ‘초기정착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국대학, 한국대학 편입, 인턴 및 취업정보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에서 4번째로 큰 댈러스메트로폴리탄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대한항공과 AA항공 직항이 인천과 댈러스 간 운항이 되고 있다. 또한 댈러스에는 도요타 미국본사, 세븐일레븐, Texas Instrument, AA항공사, JC Penney, Pizza Hut 등 글로벌기업들의 본사와 삼성전자, 효성, 현대해운, KOTRA 등 한국 대기업들의 미국 지사도 밀집돼 있어 취업 및 다양한 인턴쉽의 기회도 얻을 수 있어서 졸업 후에 OPT를 이용해서 인턴 및 취업 활동을 할 수 있다

브레이크에듀 부산 서면 유학원 장정일 지사장은 “현재 텍사스주립대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후기모집이 진행 중에 있으며 6월 25일 개강을 할 예정이니 많은 학생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으며 “특히, 한국, 필리핀, 중국 등지에서 국제학교를 졸업을 한 학생, 검정고시생 (8월 지원자 포함), 학점은행제학생, 대학 재학생, 재수생, 반수생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브레이크에듀 서울(강남), 대구, 창원, 울산, 부산(서면) 유학원은 10개국에 걸쳐 400개 이상의 어학연수 기관 및 대학, 교육청과 정식 에이전트 계약을 맺고 있는 유학원이다. 미국명문주립대인 텍사스주립대학교 지정유학원으로 유학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각 지역에 위치한 유학원 지점으로 직접 방문상담 후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카카오톡,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