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단 발대식 개최

[양산=환경일보] 최창렬 기자 = (사)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이성우)는 2018년. 6월. 19일.(화) 11:00 양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제4회 해피메이커와 함께하는 해외봉사활동’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해외봉사 발대식

성공적인 해외봉사활동을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개최된 이 날 발대식은 강덕출 양산부시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이성우 해외봉사단장의 인사말, 이용식 자원봉사단체협의회 고문의 격려사, 봉사자 결의문 낭독과 봉사단 소개 순으로 이루어졌다.

국경을 넘어선 인류 사랑을 실천하고 봉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2011년 처음 시작된 필리핀 해외봉사활동은 2013년, 2016년에 이어 올해 4회째 추진되는 봉사활동이다.

단장 이성우를 비롯한 31명의 해외봉사단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5박6일의 일정으로 필리핀 오지 선라이즈 푸록마을에서, 마을센터 개⋅보수 및 건립, 농구대 보수, 이⋅미용 서비스, 한방의료봉사, 한국음식 및 문화교류 체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오지마을 숙원사업의 하나인 유아교육의 내실을 위한 양질의 유아 교구를 전달할 예정이다.

강덕출 양산부시장은 “봉사를 통한 기쁨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안전한 가운데, 맡은 바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