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영 쇼킹구리구리크림, 발냄세 제거 효과 탁월

이미지 컷. <사진출처=클립아트코리아>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직장인 K씨(남 30세)는 최근 회식자리에서 민망한 일을 겪었다. 평소 발냄새가 심해 가급적 신발을 벗지 않고 생활하는 K씨였지만, 회식 자리 만큼은 빠질 수 없어 좌식 식당임에도 참석을 했다가 동료 직원들의 불편한 얼굴을 마주해야 했던 것이다.

지독한 악취를 풍기는 발 때문에 관련 제품을 사용해 봤지만 임시방편일 뿐 제품의 향과 발 냄새가 섞여 오히려 더 역겨운 냄새가 됐다. 치료를 위해서 수술을 권유 받았으나 발 냄새로 수술까지 해야하나 싶어 발길을 돌렸다.

이렇듯 손과 발에 땀이 많이 나는 증상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준다. 정확한 명칭은 ‘수족다한증’으로 특히 발에 땀이 많이 날 경우 발 피부 표면의 각질층이 수분에 의해 불고 이 세균이 각질을 분해하면서 악취가 나는 화학 물질인 ‘이소발레릭산’을 만든다.

때문에 발냄새를 없애고 싶다면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다. 증상이 심각하다면 전용 발비누를 사용해 발을 세정하고 타월을 이용해 1차 건조 후 드라이어나 선풍기를 이용해 2차 건조까지 해주어 완전히 습기를 제거한다.

어떤 신발을 신느냐도 중요한데 흔히 샌들을 신으면 발냄새가 나지 않을 것으로 알고 있지만 오히려 땀을 흡수하지 못해 냄새가 더 날 수 있다.

앞뒤가 막힌 모양에 땀 배출이 잘되는 밑창을 고르고 바닥이나 굽이 지나치게 얇은 신발도 피해야 하는 것이 좋다. 여건이 된다면 신발을 갈아 신는 것이 최선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여분의 양말을 준비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천연 탈취제로 쓰이던 구 십원짜리 동전이 떠오르지만, 아쉽게도 신 십원짜리 동전은 탈취 효과가 있는 구리 성분은 함유하고 있지 않다. 아버지가 가족들 신발 마다 넣어두셨던 10짜리 동전에 함유된 구리는 습기나 악취, 노폐물 제거에 뛰어나 위생이 필수인 병원 문 손잡이나 변기, 식기 등에 사용돼 왔다.

최근 이 아련한 10원짜리 동전의 천연 탈취제 역할에 착안한 제품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 특이하게도 구리 성분을 함유한 크림이 있어 화제다.

해당 제품은 라벨영에서 출시된 제품으로 매캐한 냄새로 괴로운 발은 물론 신발 속 깔창과 양말, 스타킹 등 이미 냄새가 배여 곤란한 곳 어디든 바르면 즉각적이고 뛰어난 탈취 효과를 볼 수 있다.

주목할 만한 것은 발냄새의 주요 원인인 암모니아를 99.8%까지 제거하는 국제공인시험연구원 인증과 프랑스산 소취특허원료 함유 부분이다.

또한 ‘구리구리크림(정식 명칭 쇼킹구리구리크림)’이라는, 발냄새와 함유 성분을 절묘하게 조합한 재미있는 이름으로 소비자 뇌리에 강한 인상을 남겨 센스 있는 네이밍 마케팅이 돋보이기도 한다.

이외의 관련 제품 역시 상황에 따라 사용하면 용이하다. 맨발로 있을 때는 발 전용 파우더로 가볍게 두드려 보송한 상태를 유지하고 외출 시엔 휴대용 스프레이를 이용해 수시로 뿌려주면 악취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발 전용 크림이더라도 기름기가 있는 크림은 사용을 지양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