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KB국민은행,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무ㆍ법률 세미나' 개최세무업무 및 법률실무 등 사례 통한 눈높이 강이 진행 예정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2일,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호텔에서 중소기업 임직원 70여명을 초청해 실무에 필요한 세무와 법률지식을 제공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중소기업 실무자가 세무업무를 보면서 놓치기 쉬운 지출증빙 실무와 영업비밀 보호 등 법률실무에 대한 내용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알기 쉽게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기업컨설팅인 ‘KB WISE 컨설팅’ 담당 공인회계사와 법무법인 변호사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1:1 상담도 가능해 중소기업 실무진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 Wise 컨설팅’은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팀이 직접 기업에 방문해 맞춤형 자문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중소기업이 겪게 되는 여러 현안들에 대한 무료 컨설팅을 제공해 기업경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회계, 세무, 가업승계, 인사, M&A등 다양한 분야의 1400여건이 넘는 컨설팅을 제공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 실무자들이 업무를 하면서 고민하게 되는 세무와 법률실무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통해 기업이 겪게 되는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제5호 태풍 ‘다나스’ 대처상황 점검
[포토] '플라스틱 쓰레기 소각' 정책포럼 개최
[포토] '하천 사업 지방이양' 대책 포럼 개최
[포토]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임직원 대상 과학적 소양 교육 실시
[포토]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이대로 괜찮은가?' 정책 토론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
[신승철의 떡갈나무 혁명⑩]
기후금융이 필요한 시점이다!
[신승철의 떡갈나무 혁명⑩]
기후금융이 필요한 시점이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