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팔라완 지역은 매년 여름철이 되면 전 세계에서 관광객들이 모이는 여름휴양지로, 특히 7~8월 여름휴가철에 잠잠한 바다로 최상의 바다여행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전세계 휴양지의 호텔, 리조트, 풀빌라 등 숙박에 대한 정보와 프로모션을 반영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럭셔리스테이(Luxury-Stay)는 팔라완 자유여행 시 주로 이용되는 푸에르토프린세사 및 엘니도 지역의 리조트 예약 서비스를 오픈하며 여름휴가, 신혼여행, 가족여행 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럭셔리스테이에서 예약할 수 있는 팔라완 여행의 중심으로 손꼽히는 푸에르토프린세사의 대표적인 리조트로는 ‘팔라완 프린세사가든 리조트’를 들 수 있다.

친환경 자연주의 중심의 리조트인 이곳은 2014년 해변을 끼고 오픈한 5성급 럭셔리 리조트로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호텔로 알려졌다. 공항에서도 6km로 매우 근접하고 깔끔한 객실과 완벽한 시설을 자랑한다. 무료 공항픽업과 샌딩 셔틀 서비스 등 럭셔리스테이에서 예약 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푸에르토프린세사의 ‘쉐리단 리조트’도 여행객들이 눈여겨보는 리조트 중 하나다. 팔라완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지하강 국립공원(Subterranean River National Park)’ 근처 사방비치에 위치한 5성급 리조트인 팔라완 쉐리단 비치는 대규모 수영장과 프라이빗한 전용비치를 자랑한다. 지하강 반딧불투어부터 사방비치에서 진행되는 짚라인, 정글 ATV, 맹그로브 투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도 최적의 장소다. 

‘아스토리아 리조트’ 역시 럭셔리스테이의 추천 리조트다. 2014년 혼다베이 근처에 새롭게 지어진 럭셔리 부띠끄 호텔인 팔라완 아스토리아는 화려한 색감과 스타일리쉬한 4성급 필리핀 로컬 브랜드 호텔로 워터파크 시설과 해변을 바라보는 멋진 수영장으로 젊은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리조트다. 마닐라, 보홀, 보라카이, 팔라완 총 4개 체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룸컨디션이 좋은 편으로 추천되는 호텔이다.

이 외에도 프라이빗 여행을 위한 최적의 리조트로 알려진 ‘도스팔마스 아일랜드 리조트’, 4성급 부티크 호텔로써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팔라완 휴 호텔 리조트’ 등도 럭셔리스테이의 팔라완 리조트 상품으로 이용 가능하다.

럭셔리스테이 관계자는 “팔라완 직항 노선이 취항함에 따라 매혹적인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팔라완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역의 리조트 및 풀빌라를 엄선해 공개한 만큼 오픈과 동시에 여름휴가 예약이 이어지고 있다”며 “원하는 리조트와 호텔 객실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빠른 예약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