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동대문구, 민원행정 행복도우미 간담회 열어행복도우미 20명, 한방진흥센터 족욕 체험
‘민원행정 행복도우미’ 자원봉사자들이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족욕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1일 오후,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민원행정 행복도우미’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간담회를 열였다.

‘민원행정 행복도우미’는 하루 평균 1500여 명의 방문객을 맞는 동대문구청 종합민원실에서 방문객의 편의를 돕는 자원봉사자들이다. 주민들에게는 낯선 민원신청서 작성 방법, 업무 처리부서 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들을 도우며 신속한 민원처리를 가능케 하고 있다.

특히,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7년 민원서비스 평가’에서 동대문구가 전국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데에 큰 역할을 한 바 있다.

구는 이날 간담회에서 행복도우미의 노고를 위로하고 민원행정서비스 발전방향에 대해서도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족욕 체험, 전시회 관람 등의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해 행복도우미들이 잠시나마 업무를 잊고 편히 쉬며 활력을 충전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동대문구는 ▷신혼부부를 위한 포토존 운영▷종합민원실 내 작은 도서관 조성 ▷외국인 전입자를 위한 외국어(영어, 중국어) 리플렛 제공 등을 통해 맞춤형 민원서비스 다양화에도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룰라프 브런치에스 WMO 위원장 특별강연 진행
[포토] 미세먼지 정책 토론회
[포토] 2019 미세먼지 대응 국제컨퍼런스 정책 발표
[포토] 김명자 회장, 2019 미세먼지 대응 국제컨퍼런스 연사로 나서
[포토] 2019 미세먼지 대응 국제컨퍼런스를 찾은 사람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