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테이 및 한국 문화 체험 등 12일간 일정,아름다운 우정 안고 24일 출국

   

구리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미국 캐롤턴시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리=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구리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미국 캐롤턴시 청소년들이 구리시 청소년 가정에서의 12일간의 홈스테이 및 한국 문화 체험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지난 24일 출국했다. 캐롤턴시 청소년교류 방문단은 청소년 12명, 인솔교사 2명 등 총 14명으로 지난 2010년 2월 청소년교류협약 이후 세 번째 방문이며, 구리시는 지역의 우수인재 총 131명을 선발하여 캐롤턴시에서 홈스테이를 진행하는 등 상호교류 방문을 추진하여 왔다.

이들은 방문 기간 중 서울삼육고등학교 한국형 수업을 참관하고, 한국민속촌, 북촌한옥마을 등에서 한국의 역사와 전통 등을 느껴보는 체험활동을 펼친데 이어 각 가정에서의 홈스테이를 통해 한국 가정의 문화를 직접 경험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구리시 관계자는 “지난 12일간의 일정 속에서 구리시와 캐롤턴시는 형제 도시로서 상호 우호관계 증진에 크게 기여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향후 양 도시간의 청소년 교류가 더욱 확대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미국 캐롤턴시 뉴먼스미스 고등학교 김수현 교사는 “일정 첫 날 부터 아이들이 빠른 적응력으로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무척 뿌듯했고 이 값진 경험이 아이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구리시 모든 관계자 분들께 감사한 맘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캐롤턴시는 미국 텍사스 주 북동부에 위치한 인구 약 12만여 명의 작은 도시로 2006년 머니 매거진(Money Magazin)이 선정한 미국의 살기 좋은 도시 19위에 선정된 안전하고 평화로운 교육도시다. 캐롤턴시는 지난 2010년 구리시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을 한 이후 8년 연속 구리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홈스테이를 실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