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장 회의 개최국민과 함께 혁신 추진, 윤리적 경영 강화 다짐

[환경일보] 김영주 고용노동부장관은 25(월) 정부세종청사에서 산하 공공기관 기관장 회의를 개최, 공공기관 혁신 방향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주요 고용노동정책에 대한 산하 공공기관의 선도적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영주 장관은 공공기관의 공공성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해 사회적 가치 실현, 일자리 질 개선, 업무혁신, 학력․지역․성별 차별 없는 사회형평적 인사, 채용비리․성희롱 근절 등 사회적 책무 이행 등을 산하 공공기관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해줄 것을 강조했다.

김 장관은 “공공기관이 혁신의 주체가 되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이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을 때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민과 함께 혁신을 추진하고, 윤리경영을 강화해 국민의 공공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김 장관은 노동시간 단축 등 주요 고용노동 주요정책에 대해 산하기관의 선도적이고 모범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참석한 공공기관장들은 국민 신뢰회복을 위해 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혁신계획을 상향식으로 수립하는 등 공공기관 혁신을 본격 추진하는 한편, 7월1일부터 시행되는 노동시간 단축에 따른 준비사항을 차질 없이 이행하는 등 주요 고용노동정책이 현장에서 안착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아이모 타이팔레, 핀란드 실내공기질 관리 사례 발표
[포토] 닐 브래킨 대표, 인공강우 활용한 대기질 개선 방안 발표
[포토] 데이빗 델렌 교수, 미국 미세먼지관리 우수 사례 발표
[포토] 룰라프 브런치에스 WMO 위원장의 특별강연
[포토] 룰라프 브런치에스 WMO 위원장 특별강연 진행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