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몸살감기에 걸려 이번 주 일정을 모두 취소 또는 연기한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27일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러시아 방문 등 과도한 일정과 누적된 피로로 몸살감기에 걸렸다. 청와대 주치의는 대통령께 주말까지 휴식을 취할 것을 강력히 권고했다”면서 “28~29일 예정된 일정도 취소 및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의 증상은) 우리가 흔히 아는 일상적인 몸살감기”라고 전했다.

이날 문 대통령이 참석할 예정이었던 제2차 규제혁신 점검회의, 오드리 아줄레 유네스코 사무총장 접견 등 일정 2건도 취소·연기됐다. 김 대변인은 점검회의 연기와 관련해 “전적으로 이낙연 총리의 의견에 따른 것”이라며 “건강상태와 무관하게 이 총리의 (연기) 제안을 받은 것이고 대통령도 공감하던 차에 그 건의를 받아들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총리는 대통령 건강상태를 모른 채 (연기) 건의를 한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또한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의 건강이 좋지 않아진 것은 오늘이라면서 “컨디션이 안 좋았는데 (문 대통령이) 내색을 안했다”고 밝혔다. 이어 “애초에는 이 정도 건강상태라면 내일부터 다시 정상적으로 일정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주치의가 오후 들어 진료한 뒤 (일정 취소를) 권고했다. 주치의는 오후 4시께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등에게 얘기했다”고 밝혔다.

한편 김 대변인은 이번 주 남은 일정과 관련해 “사안에 따라 취소할 수 있는 것은 취소하고 연기할 수 있는 것은 연기하겠다”고 말했다. 또 28일로 예정됐던 시도지사 당선인 만찬 간담회에 대해서는 “아마 지금부터 (당선인들에게 연기됐다는) 연락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