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는 취업준비를 위해서 워크넷, 잡플래닛, 알바몬, 사람인 등 취업관련 일자리사이트, 취업정보사이트, 구인구직사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취업준비생(취준생)을 위해서 심리분석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인기 심리상담사자격증 23종 강의료 전액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100%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이벤트는 취업난에 취업정보사이트, 일자리정보사이트에 관심가지는 이들의 자기계발 지원 및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고, 취업준비비용의 부담으로 국비지원무료교육에 대해 알아보는 이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가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마련했다.

무료이벤트 취지에 따라서 제출서류(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1,2카드(취성패) 및 실업자내일배움카드,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신청, 국민행복카드(아이행복카드) 등)는 일체 필요없이 누구든지 신청만으로도 심리상담사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무료이벤트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교육지도분야 총 23가지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 3과정까지 선택해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교재는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바쁜 직장인이나 육아맘(전업주부), 대학생 등 배움의 기회를 얻고자 사이버대학교나 학점은행제, 방송통신대학교 등을 통해서 틈틈이 자기계발을 하는 이들을 위해서 학업과 생업을 병행하며 공부하도록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도 모바일 지원을 통해서 최장6주이내의 강의수강 및 자격응시과정을 통해서 자격증취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자격기본법에 의거 정식등록 되어 있고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와 사회복지센터, 진로상담교육센터를 포함한 다양한 상담시설취업과 기업의 리더쉽교육(리더십코칭) 및 인사담당, 지역아동센터(중앙보육정보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부상담클리닉, 아동청소년상담센터, 노인복지시설(요양병원, 중앙치매센터), 어린이집(유치원), 학원 및 공부방을 포함한 각종학습시설종사, 홈플러스문화센터와 롯데마트 및 이마트문화센터 등에서의 강좌프로그램 개설 등 다방면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는 본인에게 적합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청소년 체험관을 운영하는 ‘한국잡월드’, 고용노동부 고용정보시스템으로 구인구직 일자리 채용정보, 직업훈련, 실업대책, 고용보험 정보를 제공하는 ‘워크넷’, 진로정보망으로 직업 및 학과정보, 진로상담, 진로심리검사, 교육자료을 제공하는 ‘커리어넷’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자 한다.

무료로 제공하는 자격증강의는 심리상담분야와 교육지도분야로 나뉘며 심리상담분야는 아동청소년 정서발달 및 성인과 노인 등의 정서안정을 돕는 심리상담부터 일상생활의 스트레스 해소, 대인관계 회복, 부모의 육아방법지도, 청소년 학교폭력예방, 학습능력향상, 비언어적의사소통, 외상후 스트레스 치료, 고객응대 및 상담업무 향상, 리더쉽 향상, 우울증 치료 직간접적 직무능력개발을 위해 활용이 가능하여 이력서작성시나 자기소개서작성, 블라인드채용면접시에도 자기어필을 위해서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도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의 상담분야 개설강의 중 심리분석상담사와 진로적성상담사(직업적성테스트 진로상담)는 심리검사테스트 도구별 자격증과정이며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내담연령별 과정이다.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음악치료사), 미술•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치료사)은 치료매개별 과정이며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증상) 등은 정서별 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독서지도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및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영재창의 및 초등영어지도사는 학습능력향상을 돕는 자격증과정이며 인성지도사와 학교폭력예방상담사(학교폭력해결방안)는 인성교육프로그램을 다룬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일자리사이트, 구인구직사이트, 취업정보사이트 형태의 취업정보센터를 홈페이지 내에 운영하면서 이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강사지원방법 및 이력서작성하는법, 자기소개서작성하는법, 심리상담사 취업자격증 활용 가능한 취업정보(방과후교사, 미술치료사, 인지치료선생님, 초등영어파트교사, 돌봄선생님 등의 채용공고소식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취업경쟁력을 높이고자 미래유망자격증(미래유망직업), 여성유망자격증(여성유망직업, 주부추천자격증) 등의 전망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하며 국비지원취업훈련, 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통해서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본원은 앞으로도 무료지원을 통해 취업 잘 되는 요즘 뜨는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주부자격증추천과정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