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우리 현대 사회에는 층간 소음, 아동학대, 가정폭력, 학교폭력 등 적지 않은 각종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심리상담 분야, 유아 청소년교육 및 돌봄 분야 등에 취업 준비 또는 자기 능력 향상을 통한 민간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서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50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해당 과정에는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심리분석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아동폭력예방상담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과정이 마련돼 있다.

그중 아동폭력예방상담사 과정은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에 의한 아동학대 및 폭력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한교진 관계자는 “아동은 출생과 함께 자신의 권리를 누릴 권리의 주체로서 살아가는 데 아동의 권리를 무시하거나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이런 인식은 아동이 성장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게 하는 요인으로 적용돼 이에 도움을 주고자 본 과정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아동폭력예방상담사 과정은 유아교육 관련 교사와 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은 학부모, 유아교육기관, 취업희망자, 유아 관련 학과, 보육교사&사회복지사 교육원 졸업 및 재학생 등에게 적합하다.

또한 한교진의 모든 민간자격증은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아이사랑 카드 등 별도의 제출서류가 필요치 않아 보다 간편한 과정을 통해 무료 수강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민간자격증은 무료 수강신청방법으로는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수강신청부터 자격증까지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취득이 가능하며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다. 해당 발급 기관을 통해 자격증 관리 및 발급을 진행하고 있다.

한교진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에 대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