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여름휴가 맞이 '테마 도서 전시' 개최

‘7월 테마 도서 전시’ 포스터 <사진제공=서울시>

[환경일보] 강재원 기자 = 서울도서관이 오는 3일부터 29일까지 ‘여름휴가’를 주제로 ‘7월 테마 도서 전시’를 진행한다.

 서울도서관 내 6개 자료실에서 진행되는 ‘테마 도서 전시’는 서울도서관 사서들이 매월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에 맞는 도서관 소장 도서를 선정해 전시한다.

7월 주제는 ‘여름휴가’로, ‘나’를 알아볼 수 있는 심리학 도서, 더운 날씨에도 서늘한 느낌이 들 수 있는 추리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전시할 예정이다.

‘장애인자료실’에서는 ‘모험은 문 밖에 있다’를 주제로 여행을 떠나기 전 느끼는 설렘, 여행의 모험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도서 17권을 추천한다.

‘일반자료실1’에서는 이용대상에 따라 세부 주제 2개로 전시를 진행한다. 어린이 도서 17권을 소개하며, ‘내가 왜 이럴까?’ 전시에서는 인간의 내면을 들여다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심리학 도서 28권을 준비한다.

 ‘일반자료실2’ ‘독서 피서 어때?’ 전시는 뜨거운 여름에 서늘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추리도서 30권을 전시하며, ‘디지털자료실’에서는 ‘여행’을 주제로 한 영화 12편을 소개할 예정이다.

테마 도서 전시는 도서관 운영시간(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 휴관)에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서울도서관 서울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