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상아리, 문어, 조개 등 활용한 디자인과 달콤한 맛 특징

던킨도너츠 7월 이달의 도넛 이미지 <사진제공=SPC그룹>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귀여운 상어 캐릭터 '사메즈(SAMEZ)' 브랜드와 손잡고 여름 바캉스를 테마로 한 이달의 도넛 5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도넛은 ‘사메즈와 함께하는 여름 바캉스’ 콘셉트를 바탕으로, ‘헝그리 호오지로’, ‘초코 뿜뿜 문어’, ‘반짝반짝 조개 글레이즈드’, ‘제주 녹차 츄이스티’, ‘상콤한 망고필드’ 등 도넛 5종이다. 또, ‘망고 코코넛 번 베이글’ 베이커리와 ‘소다 아이스 크러쉬’ 등 아이스 크러쉬 3종도 함께 출시했다.

사메즈의 인기 캐릭터인 백상어 ‘호로지오’의 익살스러운 얼굴이 돋보이는 '헝그리 호오지로’에는 달콤한 스트로베리 필링이, '초코 뿜뿜 문어'에는 먹물을 연상시키는 초코 크림이 듬뿍 담겼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글레이즈드의 맛을 살리면서 조개 모양으로 시선을 끄는 '반짝반짝 조개 글레이즈드’, 여름 대표 과일 망고 필링을 넣은 '상콤한 망고필드', 제주 녹차의 쌉쌀한 풍미와 츄이스티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살린 '제주 녹차 츄이스티'도 만나볼 수 있다.

던킨도너츠는 이달의 도넛과 함께 핫샌드위치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오버 이지 에그(Over-easy egg)’로 더욱 부드럽고 촉촉하게 즐길 수 있는 ‘베이컨에그 잉글리쉬 머핀’, ‘햄에그 잉글리쉬 머핀’, ‘스테이크 베이글 샌드위치’ 등으로 구성됐다. ‘오버 이지’는 계란의 양쪽 노른자를 아주 살짝 익히는 반숙 요리법으로, 음식의 부드러운 맛을 살리는 조리 방식이다.

샌드위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전 11시까지 샌드위치 구매 시 1000원 추가 금액으로 콤보 음료(아메리카노, 오렌지쥬스, 콜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모닝콤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일부 매장 제외, 자세한 사항 홈페이지 참조).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바다가 연상되는 귀여운 캐릭터를 담은 이달의 도넛을 선보이게 됐다"며 "던킨도너츠에서 만날 수 있는 이달의 신제품과 함께 도심 속에서도 여름 바캉스 분위기를 만끽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메즈는 모바일 메신저의 이모티콘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자 책, 인형 등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된 캐릭터 브랜드다. 바다표범과 상어의 애증관계를 코믹하게 풀어내는 등 캐릭터가 갖는 독특한 매력에 힘입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