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게임 및 영화 부문 총 1억원 상금과 온‧오프라인 플랫폼 유통기회 제공

KT 실감형미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KT>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T(회장 황창규)가 VR 콘텐츠 개발•퍼블리싱 전문기업 ㈜바른손 및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함께 6일부터 VR 콘텐츠 개발자 및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콘텐츠 공모전 ‘Link-on Award(링크온 어워드)’를 개최한다.

링크온 어워드는 총 상금 1억원 규모의 실감형미디어(Immersive Media) 전용 콘텐츠 공모전으로, VR 게임•영화를 개발하는 개인 및 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7월6일부터 8월24일까지며, 이후 ‘1차 심사-사업화 지원-2차 심사’의 과정을 거쳐 10월 2일 최종 발표와 함께 시상식을 진행한다.

링크온 어워드의 게임과 영화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0만원, 그 외의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0만원에서 최소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모든 수상자들은 KT의 실감형미디어 인재 커뮤니티인 ‘IM Crew(아이엠 크루)’ 1기로 지정되며, KT의 도심형 VR테마파크인 ‘VRIGHT’ 매장과 온라인 VR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국내외 전시회 참여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링크온 어워드 1차 심사에서는 총 10팀(게임, 영화 각 5편)을 선발해 사업화 준비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VR 시장에 적합한 플레이 방식과 형태를 최적화하는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2차 심사에서는 국내 VR 콘텐츠 개발•운영•퍼블리싱 등 각 분야 전문 심사위원들과 함께 10개 팀의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한편 KT는 7월24일 실감형미디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단말 제조사/게임, 영화 등 콘텐츠 제작사/IT기업 등이 참여하는 ‘Link-on Day(링크온 데이)’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KT의 실감형 미디어 사업 방향을 발표하고, 행사에 참석한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국내 실감형 미디어 시장 1조 달성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KT 미래사업개발단 고윤전 단장은 “인디 개발자, 스타트업을 포함한 소규모 콘텐츠 개발사들은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만큼이나 콘텐츠 유통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KT가 가지고 있는 VR 온•오프라인 플랫폼 및 서비스를 기반으로 개발사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양질의 VR 콘텐츠가 제작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링크온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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