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건설·안전
HDC현대산업개발, ‘꿈의숲 아이파크’ 7월6일 분양지하 2층~지상 29층, 19개 동, 전용면적 59~111㎡, 총 1711세대 중 844세대 일반분양
'꿈의숲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7월6일(금) 서울 장위뉴타운 7구역에 입지할 ‘꿈의숲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꿈의숲 아이파크는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189-3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29층, 19개동, 총1711세대규모로 구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111㎡ 844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를 살펴보면 ▷59㎡A 156세대 ▷59㎡B 68세대 ▷76㎡ 42세대 ▷84㎡A 332세대 ▷84㎡B 231세대 ▷111㎡ 15세대, 844세대가 일반 분양 물량이다.

이 단지는 도심지에 들어서 정주여건이 매우 뛰어나며, 인근으로 왕십리~상계를 잇는 동북선경전철(예정), GTX-C노선(수원~양주)예정 등의 교통호재도 갖추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단지다.

게다가 뉴타운 개발 사업으로 주변 일대가 새롭게 조성되는 만큼 생활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고, 신흥 주거지로서의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66만여㎡ 규모의 ‘북서울꿈의숲’을 걸어서 가깝게 누리는 공원형 아파트

‘꿈의숲 아이파크’는 무엇보다도 서울에서 4번째로 큰 북서울꿈의숲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약 66만㎡ 규모의 북서울꿈의숲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북서울꿈의숲 내 위치한 꿈의숲아트센터와 상상톡톡미술관 등의 문화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동측으로는 우이천이 인접해 있어 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자전거 전용도로 등을 이용해 산책 및 운동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꿈의숲 아이파크’는 교통 인프라도 잘 갖췄다. 서울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이 인접해 있으며, 지하철 1호선 광운대역과 4호선 미아사거리역, 1∙6호선 석계역도 이용이 수월해 시청, 종로 등 업무지역으로 이동하기 쉬워 출퇴근이 편리하다. 인근으로 내부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동부간선도로가 위치해 있어 차량으로 서울 전역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장위뉴타운 주변에는 교통호재까지 예정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왕십리역과 상계역을 잇는 동북선경전철이 오는 2019년 착공에 들어가 2024년 개통할 예정에 있다. 향후 개통되면, 단지에서 가까운 북서울꿈의숲 동문삼거리역(가칭)을 이용해 왕십리역까지 10여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광운대역으로는 GTX C노선이 계획돼 있다. 경기도 양주에서 수원까지 연결되는 GTX C노선은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이 노선이 확정되면 되면 강남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이와 함께 광운대 역세권 개발도 예정돼 있어 향후 일대가 서울 동북권의 주요 거점으로 도약하며 지역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 등 쇼핑·문화시설과 대학종합병원이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

‘꿈의숲 아이파크’는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번동종합시장과 장위전통시장이 가깝고, 반경 2km 내에는 미아사거리역 역세권에 이마트(미아점), 롯데백화점(미아점), 현대백화점(미아점), CGV(미아점)등의 대형 쇼핑 시설, 영화관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반경 4km내에 경희의료원, 고려대의료원 안암병원, 상계백병원, 을지대학병원 등 대학종합병원도 주변에 위치해 의료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장곡초와 광운초가 단지와 가까워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여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동덕여대, 광운대, 서울여대 등의 대학교도 다수 밀집해 있다.

3-4Bay 판상형 구조, 전 세대 남향 위주배치, 입주민의 편리함을 위한 HDC IoT기술 적용

내부설계에서도 편리함을 갖췄다. 59㎡A형은 3베이로 방3개와 욕실2개로 이뤄졌고,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다. 76㎡는 3베이 판상형 구조로, 안방 드레스룸과 현관 신발장, 넓은 다용도실 등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84㎡A형은 4베이 판상형 구조다. 대형 드레스룸과 현관과 주방에 풍부한 수납공간이 갖춰져 있어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다. 또 입주민 취향에 따라 안방 드레스룸 공간을 나눠, 주방 펜트리(유상옵션)로 꾸밀 수 있다.

84㎡B형은 3bay 타워형 구조다. 현관과 주방에 넓은 수납공간이 위치해 있다. 111㎡형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침실4개와 욕실 2개로 구성된다.

꿈의숲 아이파크 입주민은 HDC현대산업개발의 IT첨단시스템을 이용해 일상에서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다. HDC IoT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조명, 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기능이 있는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의 기기인 경우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세대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되어 미세먼지 농도 및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IoT가 연동된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된다.

또한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된 미세먼지 알람 보안등을 통해서도 공기질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초미세먼지처럼 공기질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가로등 색상 변화를 통해 옥외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 따라서 입주민은 집 안팎에서 대기공기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꿈의숲 아이파크에는 ‘웨어러블 밴드타입 원패스키’(옵션사항)를 입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은 웨어러블 밴드타입으로 된 원패스키를 착용하고 지하주차장으로 이동하면 주차위치를 확인 할 수 있고, 현관 출입구로 이동하면 공동현관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무인택배 시스템과 주차위치 인식 및 주차가 가능한 비어있는 주차 공간을 안내해주는 주차유도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꿈의숲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189-3번지(사업지 내)에 위치한다.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 3번 출구에서 장곡초등학교 방면 1.5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7월10일(화) 특별공급, 7월11일(수) 1순위(서울 1년이상 거주), 12일(목) 1순위(서울 1년미만,인천,경기), 13일(금) 2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당첨자는 7월19일(목)에 발표한다. 7월 31일(화)부터 8월2일(목)까지 사흘간 정당계약을 시행한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12월이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물관리 일원화 ‘환경정책 100분 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