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KEB하나은행, '2018년 상반기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해외진출 계획 중 내수 직원들 대상 수출입업무 이론 및 실무 교육
수출입아카데미 현장 사진 <사진제공=KEB하나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5일부터 10일까지 을지로 본점에서 거래기업의 실무직원들을 초청해 수출입업무 지원 강화를 위한 '2018년 상반기 KEB하나은행 수출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외국환 업무의 노하우와 전문인력을 활용, 중소 수출기업과 해외진출을 계획중인 내수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수출입업무에 대한 이론과 실무 등 업무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수출입 아카데미를 2007년 하반기부터 연 2회 개최하고 있다.

이번 수출입 아카데미는 큰 호응에 힘입어 2018.7.5(목)~6(금), 7.9(월)~10(화) 2회로 나누어 각 이틀씩 진행하며, 이번 강좌에는 78개 수출입거래기업의 실무 담당직원 153명이 참석한다.

주요내용은 ▷수출입 결제방법 및 신용장 종류 ▷송금의 종류와 해설 ▷INCOTERMS 2010 ▷신용장실무 및 주요선적서류 해설 ▷기업을 위한 외국환규정 해설 ▷환리스크 관리 등으로 거래기업 직원들이 업무에 실제적으로 적용 및 활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편성했다.

KEB하나은행 외환마케팅부 관계자는 “본 강좌가 전문 강사진의 수준 높은 강의로 인하여 거래기업 연수프로그램으로 활용될 만큼 참가기업 직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아 왔다”며 “앞으로도 본 강좌에 대한 관심이 매년 확대되도록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키겠다”라고 밝혔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20회 환경일자리 박람회
환경법률센터, 제12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