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Climate Scouts 전문가 특강’ 포스터 <사진제공=(사)우리들의 미래>

[환경일보] 강재원 기자 = (사)우리들의 미래가 주최하는 ‘2018 Climate Scouts 전문가 특강’이 6일 오후 12시30분,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린다.

(사)우리들의 미래는 6월11일부터 7월1일까지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관심이 대학(원)생들을 모집해 ‘Climate Scouts’ 꾸렸다.

‘Climate Scouts’는 6일 국내외 기후변화와 지속가능발전목표 분야 전문가들의 특강을 들은 뒤, 발대식을 열고 세부 프로그램을 안내 받는다.

특강에는 정서용 고려대학교 교수, 임형준 유엔세계식량계획 한국사무소 소장, 김형수 트리플래닛 대표, 김익수 환경일보 대표, 지현영 환경재단 미세먼지센터 국장, 임인혁 명지대학교 제로에너지 건축센터 연구교수, 이소영 환경‧에너지 전문 변호사가 참여한다.

이들은 파리협정, 기후변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리더십,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등의 주제로, 기후변화에 대처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사)우리들의 미래는 특강과 프로그램을 진행한 뒤 ‘Climate Scouts’ 참여 학생들 가운데 50명을 ‘Change Agents’로 선발한다. 이들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문제와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실제 교육활동에 나선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