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롯데마트 서울역점, 14일 롯데백화점 본점 등 오픈

오리온은 ‘초코파이 하우스’ 매장 확장을 본격화한다. <사진제공=오리온>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오리온은 프리미엄 디저트 매장 ‘초코파이 하우스’의 신규 매장 오픈 및 신제품 출시를 통해 하반기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매장 전국 확대 전략에 따라 부산, 대구, 광주 등 주요 지역에 초코파이 하우스를 오픈한 데 이어 이번에는 외국 관광객이 주로 찾는 관광명소 중심지에 진출한다.

오리온은 9일 롯데마트 서울역점 2층, 14일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 각각 매장을 오픈하다. 공항철도, 면세점 등 외국 관광객의 접근성이 높고 명동, 남대문시장 등 대표적인 관광명소가 인접한 점을 고려해 입점을 결정했다.

아울러 이들 점포가 ‘쇼핑 메카’로 꼽히는 만큼 ‘디저트 초코파이’가 한국 방문을 기념하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은 신규 매장 오픈에 맞춰 신제품 ‘인절미 초코파이’, ‘무화과베리 초코파이’ 2종도 선보인다. 기존 오리지널, 카라멜솔트, 카카오, 레드벨벳 등 4종에 추가로 라인업을 확장한다. 인절미 초코파이는 찹쌀로 빚어낸 비스킷에 특별한 레시피로 만든 인절미 크림을 넣고 콩고물 초콜릿을 입혀 고소함을 더했다.

무화과베리 초코파이는 무화과를 넣어 만든 비스킷에 무화과&더블베리 크림을 넣고 스트로베리 초콜릿을 입혀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과 상큼한 베리의 조화가 일품이다. 초코파이를 한국적인 레시피로 재해석한 특별한 제품을 선보이는 만큼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초코파이 하우스의 ‘디저트 초코파이’는 지난 2일 일본 유력 매체인 ‘니혼게이자이신문’에 한국 방문 시 선물용으로 구입하기 좋은 디저트로 소개되기도 했다. 해외 주요 언론이 관심을 가질 만큼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다는 방증으로, 글로벌 히트상품 가능성을 재확인한 셈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 하우스가 안정적인 궤도에 오른 만큼 하반기에는 매장 확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라며 “디저트 초코파이를 ‘국민 디저트’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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