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하나금융그룹, 손흥민 모델 광고 유튜브 조회수 1천만뷰 넘어1천만뷰 돌파 기념 손흥민 의상 및 싸인볼 증정 이벤트 진행
'하나금융그룹 X 손흥민 광고 “함께가 힘이다, 하나가 힘이다' 캡쳐 사진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이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만든 그룹 광고가 약 1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7일부터 텔레비전, 극장,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공개한 '하나금융그룹 X 손흥민 광고 “함께가 힘이다, 하나가 힘이다”'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인 유튜브(Youtube)에서 9일 기준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이는 금융권의 광고로서는 처음이고, 인기 아이돌 가수를 모델로 세운 광고보다도 먼저 최단기간으로 세운 기록으로,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서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대표팀의 투혼이 이번 결과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글로벌 스포츠 스타이자 국가대표 선수인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기용함으로써 국내 및 해외의 폭넓은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선택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큰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금융그룹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하나금융그룹의 손흥민 광고는 30초 길이의 영상 광고를 끝까지 자발적으로 시청한 시청자의 비중이 유튜브 다른 광고 캠페인 대비 1.5~ 2배 이상 높은 수준”이라며 “이번 광고에 대한 반응이 역대 광고 대비 유난히 빠르고 높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에서는 하나금융그룹의 미래 잠재 고객인 10~20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고등래퍼’ 김하온의 자작곡을 배경음악(BGM)으로 사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반응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김하온과의 콜라보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KEB하나은행 광고 역시 유튜브 내에서 38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이번 하나금융그룹의 손흥민 광고의 준비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SNS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광고 제작할 때의 손흥민 선수 플레이 장면이 이번 러시아 월드컵 실제 경기에서의 플레이와 유사하다고 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손흥민을 비롯한 한국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과 유튜브 영상 시청 1000만 뷰 돌파를 기념, 특별 감사 이벤트도 마련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광고 촬영 당시 손흥민 선수가 착용한 의상과 직접 신고 뛰었던 운동화, 싸인볼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 하나금융그룹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된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