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건설·안전
동반진출·일자리 창출 우수 해외건설기업 집중 지원8월 중 우수기업 지정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는 동반진출 실적, 일자리 창출 등이 우수한 업체를 '우수 해외건설업자'로 선정하고 집중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간 우리 해외건설은 수주량 확대 등 양적 측면에 집중돼 중소기업 동반진출 및 일자리 창출 실적 등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번 ‘우수 해외건설업자’ 선정을 통해 수주의 질 향상을 유도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동반진출 실적, 일자리 창출 등이 우수한 업체를 선정, 집중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수 해외건설업자는 2014년에 수주 실적 등 양적인 측면을 고려해 처음 선정했고, 이번에는 정부의 핵심 정책 방향인 동반진출 및 일자리 창출 실적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대기업 2개, 중견기업 3개, 중소기업 4개 등 총 9개 기업을 선정하며, 모집기간은 7월10일부터 7월24일까지 15일간으로 신청서 마감 이후 심사를 거쳐 8월중 결과가 발표된다.

희망 기업은 해외건설협회에 제출서류를 갖추어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외건설협회(02-3406-1083) 또는 국토부 해외건설정책과(044-201-3522)로 문의가 가능하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해외건설업자에 대해서는 국토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범정부적인 차원에서 사업발굴·네트워킹, 금융, 인력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해나갈 방침이며, 국토부가 시행하는 프로젝트 지원사업(시장개척, 투자개발형 F/S, 무상 ODA 등)의 수행기관 선정 시 가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해외건설 현장훈련(OJT) 사업을 우선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해외건설협회 사업성 평가 수수료 인하로 부담을 경감하고, 수출입은행과 협의를 거쳐 우수 해외건설업자 선정 결과가 수출금융 등 우대 시 반영되도록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20회 환경일자리 박람회
환경법률센터, 제12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