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건설·안전
천안 재건축 1호 단지 동문건설, ‘도솔 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 생활인프라 우수신부주공2단지 재건축단지 현재 입주 진행중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천안 재건축 1호 단지 ‘도솔 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의 입주가 지난달 31일부터 시작됐다. 이 단지는 동문건설이 시공했으며 신부주공2단지를 재건축한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입주민 사전점검도 마쳤다.

도솔 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일대에 지하 2층~지상 32층, 전용면적 59~84㎡, 총 2,144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천안시 첫 재건축 단지로 기존의 생활인프라인 교통, 생활편의시설, 교육 등이 우수한 점이 돋보인다.

우선 교통여건은 경부고속도로 천안IC가 단지와 가까워 전국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다. 대중교통은 수도권 전철 천안역, KTX천안아산역, 천안종합버스터미널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주변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영화관 단국대학병원, 대전지방검찰청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또한 천안의 명산인 태조산 등산로와 오룡웰빙파크(예정) 등이 인접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고 주거쾌적성이 높다.

단지 주변에 다수의 학교가 밀집돼 있다. 아파트 앞으로 신안초가 위치하고 신부초, 천안초·중, 천안북중, 복자여자중·고, 천안중앙고, 천안공고 등이 인접하다. 학교는 물론 천안시 중앙도서관 등 교육시설과 학원가가 형성돼 있어 교육환경이 좋다.

커뮤니티시설과 조경도 돋보인다. 단지에는 피트니스센터, 생활체육센터, GX룸, 주민자치공간, 휴게라운지, 멀티룸, 북카페 등이 조성되는 커뮤니티 센터가 마련된다. 또 여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광장과 17개의 테마의 조경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도솔 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은 신부주공2단지를 헐고 새로 들어서 교통·편의시설·교육 등 기존 인프라가 훌륭하고 커뮤니티시설, 조경 등 상품성도 우수해 인기"라며 “입주가 진행되며 다시금 관심이 높아져 잔여세대를 찾는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도솔 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은 입주민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입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입주지원센터를 현재 운영 중이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