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이 오는 13일 「고성군 발전 및 인구늘리기 전략 연구용역」 결과보고 및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교육환경 및 거주여건 개선, 취약한 산업구조 개선을 위한 고성군 발전 및 인구늘리기 전략 연구용역이 마무리됨에 따라 지역여건 변화 및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마련하였다.

특히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인구늘리기 추진 전략별 세부 추진 계획으로  거점학교 활성화·효율화 방안,  중등 교육기관 설립 검토,  공영형 군립학원 운영 방안 등 교육환경 개선전략이 제시되었고, 지역 관광자원 활용·개발 방안, 해양심층수 연계 지역특화산업 육성,  지역특화 웰니스 치유산업 육성,  신소재산업 육성 방안 검토 등 산업기반 확충전략이 제시,  남부권정주여건 개선사업,  문화이주민 마을 조성,  제대군인(은퇴자) 마을 조성 등의 정주여건 개선전략을 세부적으로 보고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인구시책 추진이 매우 어렵지만 보육환경 조성, 일자리 창출 등 군민의 입장에서 정책을 검토해 나간다면 고성군의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최종보고회를 통해 추진 전략별 세부 추진계획을 기본전략으로 하여 보완·수정해 부서별 대응방안 등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