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고성군, 장마철 대비 재해위험지구 점검

[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이 지난 10일 장마철에 대비해 재해위험지구와 해수욕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경일 군수는 관련 부서장과 함께 산지전용이 진행중인 사업장에 대해 토사유출로 인한 피해 가능성 및 허가지 외 불법훼손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또한 주거밀집지역의 재해위험지구 점검도 나섰다.

군은 이번 점검 결과를 토대로 재해가 우려되는 사업장에 대해 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미이행시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13일 개장하는 27개소 해수욕장과 유원지에 대한 안전관리와 편의시설도 점검했다.

또한 해수욕장 개장 기간 동안에 자체 안전지도반을 구성하여, 수상안전요원 근무상황과 안전장비 등 시설을 점검하여, 안전사고가 없는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경일 군수는 “올해는 예년보다 강우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 되 재해에 대한 사전예방과 철저한 대응이 필요하다”면서 “현장 중심의 신속한 대응과 복구 체계를 마련해 피해를 줄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선호 기자  sho441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