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위해 미래유망직업이나 유망취업 자격증 취득 과정을 찾는 취업준비생, 경단녀, 주부 등을 위해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방과후지도사 자격 종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 총 50종 취업에 유리한 유망 자격증 과정을 다양하게 개설하고 자격증 무료 취득을 장려한다고 밝혔다. 

이에 취업에 유리한 미래 유망 자격증 취득 비용, 전망 등에 관심이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자격증 취득비용, 취득방법 등 여러 이유로 망설였던 취준생들 및 경력단절여성, 주부 등 다양한 연령층은 한민협의 무료수강 과정을 통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그리고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등 연령층이나 취업 진출 분야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해 수강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후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취업을 위해 재직자환급, 내일배움카드 등 여러 과정을 알아보고 있는 취준생들 역시 한민협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 강좌를 시간, 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수강 시스템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한민협의 민간자격증 무료수강과정은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환급 과정을 알아보는 직장인들은 물론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이 취업 준비를 위해 취득하고 있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취득방법, 재직자 환급, 내일배움카드 과정을 알아보는 취준생들 및 자격증 취득 비용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를 비롯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과 반려동물관리사, 코딩지도사 등 총 50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 후 유망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방과후지도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학교를 마친 후의 보호자가 부재한 저 연령기 아동을 위하여 학기 중 또는 방학 중의 방과 후 일과운영을 통하여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시키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현장에서 방과 후 지도 프로그램을 운용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방과후학교는 학생들의 다양성을 찾아낼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학교와 가정의 기능을 보완하고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아동의 정서적•신체적 발달을 건전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방과후지도사 관련 자격증이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부각 되고 있다.

초등방과후돌봄교실 분야 및 아동 교육지도분야 자격증을 통해서 지역아동센터, 방과후교실 방과후교사, 문화센터, 요양원, 사회복지센터, 건강가정센터, 어린이집, 유치원, 보육원 등 아동 교육기관 등으로 진출 시 유리하며 관련 업무 종사자들도 해당 자격증 취득을 통해 직무역량계발을 할 수 있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 과정과 더불어 코딩지도사 자격증,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도 수강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코딩지도사 자격증의 경우 소프트웨어교육이 의무화 되면서 취업 시 유용할 뿐 아니라 자녀 홈스쿨링도 실시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민협의 전 강좌는 온라인으로 어디서나 무료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취득 방법,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의 과정을 알아보는 취준생과 직장인들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평소에 자격증 비용 때문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이라면 무료수강을 통해 방과후지도사 관련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심리상담사 자격증, 코딩지도사 자격증 이외에도 반려동물관리사, 클레이아트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등 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상대로 교육할 수 있는 전문 자격증 역시 무료수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희망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