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취업 사이트 또는 취업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취업희망자들의 경우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유망직업자격증이나 여성유망자격증, 요즘뜨는자격증 등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 취득방법이나 취득비용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는 구인구직취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취업준비생과 재 취업을 준비하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 전업주부 등을 위해 여성유망자격증인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과정,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를 포함해 총 22개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 총 22종 민간자격증 취득 강좌 무료 수강신청은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수강신청을 완료하면 전 과정 100% 무료 수강이 지원된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 중 하나인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방과 후 수업을 진행하는 전문 교강사를 양성하는 과정 중 하나로 저 연령층 학생들에게 미술을 지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다양한 미술 기법과 미술 종류를 각 연령별 맞춤 교육을 지도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운다.

그리고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들의 맞춤 요리 레시피 지도를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요리 레시피 개발과 교육 방법 등을 배운다.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의 방과 후 돌봄 공백은 학부모의 일•육아 병행을 어렵게 만들고 특히 여성에게는 출산 이후의 경제활동을 포기하게 만드는 가장 큰 이유가 되고 있다.

이에 유치원 및 어린이집, 학교에서 일찍 돌아온 아이를 안전하게 맡길 곳 또는 돌봐줄 사람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과정과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비롯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과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를 취득하게 될 경우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방과후교실 등 아동 교육기관, 사회복지관, 노인회관, 사설 교육기관, 종교기관, 학원, 홈스쿨 창업 등 다양한 기관으로 취업 및 진출이 가능하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지원하는 민간자격증 강의는 만 18세 이상 고졸 이상 학력 소지자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및 컴퓨터와 노트북 등을 통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으며 자격증 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응시 가능하여 부담이 없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교안 및 예상 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위 자격증들 외에도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제공하는 22여 종 자격증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며 실업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 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 여부 무관하게 수강신청 및 무료 지원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경력단절 여성,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의 무료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취업 및 스펙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18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