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생각하는 국립공원 에티켓 공모전 및 SNS 이벤트 참여

[전남=환경일보] 현용일기자 = 국립공원관리공단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소장 김승희)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탐방문화개선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국민이 생각하는 국립공원 에티켓 공모전, 국립공원에서 알고 지켜야할 탐방예절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민이 생각하는 국립공원 에티켓 공모전은 ‘국민이 생각하는 국립공원 탐방예절’이란 주제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에 탐방객이 공감할 수 있는 문구를 자유롭게 제안(이메일 접수)하면 별도 심사를 통해 선물을 지급하고 채택된 문구는 올해 하반기까지 공원시설물에 게시 및 홍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국립공원에서 알고 지켜야할 탐방예절 SNS 이벤트는 7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지리산국립공원을 탐방한 후 국립공원 탐방예절 리스트 및 공원정책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SNS에 업로드하면 월 1회 10명씩 채택하여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를 위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원 홈페이지에 소개하고있다.

형남근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지리산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이 국립공원에서 힐링도 하고 이벤트에 참여하여 선물도 받아가며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