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서울시, 꼬마농부 2120명 모집유치원,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친환경농업체험프로그램' 운영
친환경농업체험교육 사진 <사진제공=서울시>

[환경일보] 강재원 기자 = 서울시가 농촌생활을 경험하기 힘든 도시 어린이들을 위해 ‘친환경농업체험교육’을 8월28일부터 10월31일까지 운영한다.

유치원과 초등학생 19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무·배추·고구마 등 가을농작물을 수확하는 영농체험프로그램 ▷벼 , 약용식물 등 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관찰하는 프로그램 ▷제철 친환경농산물을 시식해 보는 녹색식생활체험프로그램 ▷식물터널, 수생식물원, 야생화원 등에서 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관찰하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매주 화∼목요일 강동구 상일동에 소재한 친환경농업체험교육장에서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2시간 내외로 진행된다.

시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주말 농촌체험 프로그램은 9월1일부터 10월27일까지 격주 토요일마다 초등생 가족 200명을 대상으로 꾸려진다.

교육과정은 ▷제철 친환경농산물을 시식하는 녹색식생활체험교육 ▷무·배추·고구마 수확하기, 벼수확 후 탈곡하기 등 영농체험 ▷부모님과 함께 다육화분 만들기 ▷식물터널, 수생식물원, 야생화원 등에서 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관찰하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등이다.

강대경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은 “도심 속에서 자란 아이들이 경험하기 힘든 친환경농업을 체험하고, 우리 농업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일체험 프로그램 참여는 7월19일 11시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메뉴에서 신청한 뒤, 참여신청서를 전자메일로 보내면 된다.

토요체험 프로그램은 월 단위로 선착순모집한다. 9월체험은 8월14일, 10월체험은 9월11일 11시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재원 기자  Re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환경법률센터, 제12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