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보건·식품
울진군, ‘음식점 위생등급제’ 무료 컨설팅 협약 체결‘위생관리 컨설팅’ 식중독 사전 예방과 음식점의 위생수준 향상

[환경일보] 강다정 기자 = 경북 울진군은 지난 17일 (사)한국전문기자협회 부설 한국세이프더푸드협동조합과 관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 등급지정을 받기위한 무료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지난해 5월 19일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평가한 후 등급 지정(매우우수, 우수, 좋음)과 공개 후 소비자에게 음식점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다.

이번 협약은 울진군내 일반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비율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업소별 1:1 맞춤 무료 전문컨설팅을 영양사와 위생사 면허소지자로 구성된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기본·일반·공통분야 등을 등급별 항목으로 진단하고 이에 따라 각 항목별로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음식점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을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 한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이번 위생관리 컨설팅을 통해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하고 음식점의 위생수준 향상은 물론 위생등급제 지정을 높여 품격 있는 울진군 음식문화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세이프더푸드협동조합 관계자는 “자연 환경이 우수하고 관광지로 유명한 울진군 관내 음식점이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의 맞춤컨설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강다정 기자  esnews@daum.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20회 환경일자리 박람회
환경법률센터, 제12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