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충청권
백제역사유적지구 문화상품 공모전 개최충남 부여 백제역사유적지구 8곳을 선물하다!

[충남=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재)백제세계유산센터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 8곳의 역사성을 바탕으로 한 우수한 문화상품 개발을 장려하고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백제역사유적지구 문화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백제의 선물”이라는 주제로, 8곳의 백제역사유적지구를 통합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공예품, 문구사무, 패션잡화, 어린이 상품 등 서적, 음반을 제외한 다양한 문화상품을 자유롭게 표현하여 출품하면 된다.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 중 문화상품과 관광기념품으로서의 활용가치, 심미성 등을 잘 표현한 16개 작품을 선정하여 상금과 상장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전 접수는 9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이메일로 참가신청서 접수를 받고, 실물 작품은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대전 예술가의 집 소통의 방에서 접수를 받는다.

당선작은 충청남도, 전라북도, 공주시, 부여군, 익산시, (재)백제세계유산센터의 전시·홍보용으로 활용 될 예정이며, 온라인 판매 활로를 개척하는 등의 마케팅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재)백제세계유산센터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백제가 남긴 선물과도 같은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오래 기억하고 기념할 수 있는 문화상품이 많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창 기자  hckim1158@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