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건립 첫걸음, 청소년들의 꿈, 미래 설계하는 희망 공간 조성

청소년과 함께하는 소통간담회 <사진제공=고성군>

[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청소년수련관 건립에 앞서 시설의 주된 이용자인 청소년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19일 오후 4시, 고성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대표 30명을 비롯해 백두현 고성군수, 고성교육지원청 관계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수련관 건립에 따른 추진방향 및 건축설계 전반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와 선호시설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시설과 타 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우수프로그램을 접목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와 꿈,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희망 공간을 조성하고 올해 공사 착수를 목표로 한다는 계획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청소년수련관이 완공되면 청소년을 위한 휴식과 체험, 문화예술 활동 공간이 확보되어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인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작은 영화관 등 문화시설 운영을 통해 도농간 문화격차 해소는 물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예술성과 기능성,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지역 최고의 청소년 문화예술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