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산업·기술
"해외서도 데이터 로밍 ON하세요"KT, 속도와 용량 제한 없는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프리미엄’ 출시…올해 말까지 제공
KT 홍보모델이 인천공항에서 데이터로밍 혜택 확대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KT>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T가 음성에서 ‘로밍ON’에 이어 데이터도 ‘로밍ON’ 할 수 있는 요금제를 출시한다.

KT(회장 황창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26일부터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프리미엄 출시 ▷데이터로밍 기가팩 중일 출시 ▷데이터로밍 기가팩 아시아 데이터량 확대 등 로밍서비스 혜택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프리미엄’은 미국, 중국, 일본을 포함한 40개국에서 속도와 용량 제한 없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요금은 하루 1만4300원이며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제공한다. 40개국은 로밍 이용자의 약 90%가 방문하는 곳으로 해외에서 데이터 이용량이 많은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데이터로밍 기가팩 중일’은 한국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중국과 일본에서 5일 동안 2.5GB의 데이터를 2만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국내와 같은 1초에 1.98원으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KT ‘로밍ON’과 함께 사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음성과 데이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각 공항에 있는 KT로밍센터에서 데이터로밍 기가팩 중일 가입 시 KT 모델 박서준의 포토카드 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KT는 ‘데이터로밍 기가팩 아시아’ 제공 데이터량을 대폭 확대한다. 기존과 요금은 동일하지만 2GB 서비스는 3GB로, 3GB는 5GB로 확대한다. 데이터를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과 나눠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밍 기가팩 쉐어링 아시아’는 동일한 요금에 제공 데이터량을 4GB에서 7GB로 확대한다.

해외 여행객이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KT는 인천공항 제 1, 2터미널에 있는 KT로밍센터에 로밍 전용 키오스크를 운영한다. 로밍 전용 키오스크에서는 고객들이 스스로 QR코드를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원하는 로밍 서비스에 빠르게 가입할 수 있다. 방문 국가별 요금 정보도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KT는 8월1일부터 일본 통신사 NTT DOCOMO와의 제휴를 통해 일본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현지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드럭스토어 ‘마츠모토 키요시’, 가전제품 전문점 ‘빅카메라’ 등 기존 5개 제휴사를 포함해 전국 로손 편의점 커피 할인, 일본 내 공항에서 현지 호텔로 짐 택배를 보낼 수 있는 JAL ABC, QL Liner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KT 유무선사업본부장 박현진 상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용량 데이터를 이용하고 싶어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음성 로밍요금 혁신에 이어 데이터로밍 상품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 감동 로밍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