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고성군, 마을공동체사업 우수상 수상

[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이 지난 23일 도청 별관회의실에서 개최된 ‘2018 마을공동체 우수사업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성군 거진10리·11리 마을공동체(대표 김홍길) 26명으로 구성, 명태 최대 생산지였던 거진항의 마을 소재와 남북 고성 분단군 실향민의 통일의 꿈을 테마로한 ‘통일 명태어등 만들기’ 사업이 우수상과 상금 3백만원을 획득했다.

마을공동체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개년은 명태어등 제작과 명태빵 제작에 주력하여 지역 대표축제인 고성명태축제에 명태어등 거리, 포토존 설치로 볼거리를 제공하였으며, 지역의 동광산업과학고 조리과학과 학생들과 연계하여 명태빵 공동판매 등의 활동을 진행해 왔다.

또한, 2018년 부터는 명태를 소재로 하는 명태빵 등 레시피개발과 명태석고 방향제, 캐릭터 인형, 명태 돗자리 등 제품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지난달 명태빵 사업장 개소식을 개최하고 횡성 안흥찐빵 견학도 다녀왔다.

고성군에서는 지역별 다양한 우수사례 소개와 주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참여확대를 위하여 5읍면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총 6개 공동체에 3천2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최선호 기자  sho441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