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민선7기 시·도 부단체장 및 행안부 실장급 인사 실시자치분권 구현과 핵심 국정과제 수행에 중점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민선 7기 지방정부의 출범과 핵심 국정과제 수행을 뒷받침하기 위해 광역지방자치단체의 부단체장과 행안부 본부 실장 및 소속기관장 인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행안부 출범 2년차를 맞아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과제의 실질적인 성과창출을 위해 본부와 소속기관의 실장급 인사를 추진한다.

지난 6월 본부 핵심 실장직위인 지방자치분권실장에 김현기 지방재정경제실장을 전보 임명했고, 이번 인사로 기획조정실장과 지방재정경제실장에 기획능력, 업무 추진력, 지방 재직경험 등을 감안한 인사를 임명함으로써 자치분권과 재정분권 개혁을 보다 강력히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소속기관장인 정부청사관리본부장과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 파견직위인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도 시·도 부단체장 출신을 임명해 중앙과 지방간의 원활한 협력을 유도하는 가운데 지방자치 발전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시·도 부단체장 인사는 개인의 업무 역량, 지역연고, 재직기간과 아울러, 자치단체장의 의견 등을 반영하여 우선 8월초까지 인천, 경기, 전남의 부단체장을 교체하고, 추가로 4곳(부산, 대구, 충북, 경남)은 필요한 인사절차를 거쳐 8월말까지 임명할 예정이다.

자치단체장이 새로 취임하는 경우에는 통상 기존 부단체장의 교체를 요구하는데 이번 6·13 지방선거 이후 17개 지역 중 10곳의 단체장이 바뀌게 되어, 예년보다 큰 폭의 부단체장 인사가 이루어지게 됐다.

이번 시·도 부단체장 인사로 공석이 되는 본부 국장급 자리에 대한 후속인사도 조만간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로써 행안부는 출범 1년 만에 본부 실·국장급의 세대교체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