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고성교육지원청, 여름방학 무료심리검사 운영자녀 마음 쏙~ 부모 마음 쏙~시원한 여름나기

[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봉) Wee센터는 7월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2018 고성교육지원청 여름방학 무료심리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무료심리검사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초․중학교 학생 및 부모를 대상으로 학생의 전반적인 인지능력 및 정서․성격특성을 탐색하고, 부모의 올바른 양육방법을 안내함으로서 학생의 자기이해를 통한 자아성장의 계기를 제공하고, 자녀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학부모가 느끼는 어려움을 공감․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초․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지능검사, 성격 및 정서검사, 부모양육태도검사 등을 실시하며, 검사 시간은 2∼3시간 소요되고, 검사 실시 후 해석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스마트폰 등 여러 이유로 가족간 이해와 소통이 부족한 요즘, 이번 심리검사가 자녀에 대한 이해와 함께, 잠재력도 발견하고 가족간 소통의 연결다리가 되기를 기대한다.

무료심리검사는 2016년부터 매년 여름․겨울 방학기간에 운영되었으며, 올해에도 학교 가정통신문 안내를 참고하여, 희망하는 학부모가 Wee센터에 직접 전화 접수하면 된다.

최선호 기자  sho441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