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한교진, ‘커피바리스타, 영어동화구연지도사, 북아트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50종 민간자격증 무료 제공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유망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교진의 민간자격증 과정은 총 50종으로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코딩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이 마련되어 있다.

무료 수강 혜택 신청을 원한다면,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특히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독학학위 학위증,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등의 소지 여부와 상관없이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영어동화구연지도사 과정은 스토리와 텔링의 합성어로써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며 아이들에게 영어동화 구연을 통해 재미있게 영어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체계적인 학습법을 통해 누구나 영어로 스토리텔링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과정은 영어에 관심을 갖고 아이들에게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누구나 영어로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진행되며 영어 수업의 도입/전개/마무리를 통한 전반적인 수업방식과 동화 구연 방법, 발표회 준비 등 실제 수업 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내용이 포함돼 있는 강의로 이루어진다.

자격증 취득 이후 각 지역 문화센터, 도서관, 공공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방과 후 학교 등에서 강사 및 유치원, 학원 등 영어교육에 관련된 업계에 취업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다.

그 외에도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책을 만들면서 성취감, 언어능력 등의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북아트지도사 과정과 다양한 커피 품종들의 풍미와 맛의 특징들, 생두의 구별 방법, 로스팅 단계별 특징, 블렌딩, 베리에이션 방법과 레시피를 함께 기술하여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커피바리스타 과정 등이 있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본 기관을 통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진행되고 있다.

더불어 100% 온라인 강의로 제공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시간적, 경제적 제약 없이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학력 이상이라면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수강신청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해 전업주부, 취업 준비생, 대학생, 직장인 등에게 생업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