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 국민은행 로고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서비스인 KB스타뱅킹의 이체 서비스가 한때 중단됐다가 재개됐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31일 오전 6시부터 약 6시간 동안 KB스타뱅킹 이체거래가 이뤄지지 않았다.

오류는 시스템 재가동 과정에서 프로그램 간 통신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KB스타뱅킹 이체거래가 중단되면서 고객들은 인터넷뱅킹을 하거나 영업점을 직접 찾아가야 했다.

이에 국민은행은 31일 모바일 뱅킹의 오류로 영업점 등을 직접 찾아 업무를 본 고객을 대상으로 송금 수수료를 환급한다고 밝혔다.

KB스타뱅킹 서비스 장애 피해와 무관하게 영업점을 찾은 모든 고객이 수수료 환급 대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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