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 행사 열려행안부 관계 부처와 함께 다양한 경축행사 개최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을 맞이해 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 계승과 정부수립의 발자취를 조명하기 위해 관계 부처와 함께 다양한 경축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우선 행정안전부 주관 중앙 경축식은 8월15일 오전 10시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 독립유공자와 유족, 주한외교단, 시민 등 2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경축식에서는 700명의 연합합창단이 베토벤의 환희의 송가를 불러 광복과 정부 수립의 기쁨을 표현하고, 정부수립 70년을 기념하는 영상을 상영한다.

독립유공자 정부 포상자는 모두 177명이며, 이 날 경축식에서는 1919년 중국 상해에서 독립운동을 계획하고 이듬해 군자금을 모집하다 체포되어 징역 8년의 옥고를 치르신 고(故) 최병국 애국지사 등 5명의 후손에게 포상이 수여된다.

중앙 경축식 부대행사인 정부수립 70주년 국가기록 특별전도 경축 식장 바로 옆에서 개최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관계부처에서도 계기행사를 통해 희망찬 미래상을 조명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정부수립 70년 기념 특별전, 토크콘서트, 특별공연을 개최하고, 산림청은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를 개최한다.

국가보훈처는 국외거주 독립유공자 후손을 초청하여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여 준다.

한편 각급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자체 경축식과 함께 타종행사, 문화공연, 체육행사 등 모두 90여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11만여 명이 참여할 전망이다.

재외공관에서도 대사관과 한인회 등을 중심으로 60여개 행사에 1만여 명이 참여해 경축식과 동포 간담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8월 15일 전후에 열리는 다양한 경축 행사에 국민들의 많은 참석과 함께, 태극기 달기 운동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도시적 실천' KEI 환경포럼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