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제28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개최‘무궁화로 하나 되는 세상!’ 무궁화 축제 한마당 열려
나라꽃 무궁화

[환경일보] 강다정 기자 =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10일부터 15일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서울시와 공동으로 ‘제28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는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나라꽃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199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제73주년 광복절과 대한민국 정부수립 70주년으로 국가 상징인 나라꽃 무궁화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되새기기 위해 ‘무궁화로 하나 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먼저 이상봉 디자이너가 패션쇼를 열고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의상들을 선보인다. 역사 전문가인 최태성 강사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해 무궁화의 가치와 의미를 쉽게 풀어낼 예정이며, 전국 각지에서 출품된 1200여점의 무궁화 분화들이 광화문 광장을 수놓을 예정이다.

올해 ‘꽃 중의 꽃’으로 선발된 가장 아름다운 무궁화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개막식 무대공연을 비롯해 의류·사진전 등 다양한 전시회와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열린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한지 무궁화 만들기’, ‘향기나는 피톤치드 목걸이 만들기’, ‘꽃부채 만들기’, ‘무궁화 샌드아트’, ‘무궁화 꽃 차 시음’ 등이 마련된다.

최병암 산림복지국장은 “제73주년 광복절과 대한민국 정부수립 70주년을 맞는 해에 열리는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이기에 더욱 의미 있는 행사”라면서 “‘무궁화로 하나 되는 세상’이라는 주제처럼 무궁화를 통해 화합과 평화를 기원하고 많은 분들이 행사장을 찾아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강다정 기자  esnews@daum.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