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고성군, 폐가전제품 우수 지자체 선정

[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은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 공제조합에서 실시한 「18년 폐가전 제품 무상방문수거 집하장 운영 평가」에서 전국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는다.

군에 따르면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시스템은 예약을 통해 전문수거요원이 각 가정을 방문해 수거하는 원스톱 시스템으로 기존에 배출자가 직접 수거장소까지 배출하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스티커 구입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

이 제도는 2012년도 서울시를 시작으로 2014년도에 기초자치단체로 확대 운영 되었으며, 노인가구 증가 및 가전제품의 대형화로 인한 배출이 어렵고 대당 3천원 ~ 1만5천원정도의 배출수수료 부담, 무단방치에 따른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국민들이 폐가전을 좀더 수월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수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수거실적은 2016년 2,688건, 2017년에 3,398건, 2018년 상반기 1,880건으로 매년 수거실적이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군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배출자는 한국전자산업환경협회 콜센터나 인터넷으로 품목과 원하는 수거날짜를 예약하면 전문수거요원이 각 가정을 방문해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수거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폐가전제품 무상 방무수거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군민편의를 증진하고 폐자원 재활용에 크게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선호 기자  sho441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에너지 갈등 해결, 정책 과제와 방향’ 정책토론회
[포토]  ‘푸른하늘지킴이 리더 양성 캠프’ 열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입추’
‘수요자 중심 맞춤형 폭염 대응방안 마련’ 토론회
‘폭염 진단 및 대응 방안 마련 폭염 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기고] ‘에너지내일로’ 4일차 - 수자원공사, 전력연구원[기고] ‘에너지내일로’ 4일차 - 수자원공사, 전력연구원
[기고] 에너지내일로 3일차 - 영월 주택 태양광발전[기고] 에너지내일로 3일차 - 영월 주택 태양광발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