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혼자 사는 청년들 모이세요!”동대문구, 1인 가구 소통 프로그램 운영
‘나도 혼자 산다’ 포스터 <사진제공=동대문구>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인 가구 주민을 위한 소통 프로그램인 ‘나도 혼자 산다’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같은 연령대의 다인 가구에 비해 우울감을 느끼거나 극단적인 생각을 하는 비율이 높은 1인 가구 청년들의 사회적 관계망을 구축하여 그들이 사회적 고립 없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관내에 혼자 거주하는 20~30대 청년은 누구든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8월 22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한 주민 가운데 40명을 선정한다.

구는 9월부터 11월까지 ▷혼사남녀 패키지 ▷1인 가구 취미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혼사남녀 패키지’는 ‘혼자 사는 남녀를 위한 패키지’를 뜻하며, 9월1일에 진행된다. ▷참가자 간 친밀감 형성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1인 가구 재테크 교육 및 취미생활 토론 등을 실시한다.

‘1인 가구 취미 동아리 지원’은 참가자들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5개의 동아리를 조직한다. 조직된 동아리는 9월부터 11월까지 활동을 하고 활동에 필요한 운영비도 지원받는다.

구는 동아리의 활동이 마무리되는 11월에 동아리 활동 보고회를 진행하고 우수 동아리를 선정해 시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동대문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이 청년층 1인 가구의 우울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교류와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수 가정복지과장은 “비혼족 증가, 경제적 불안정 등으로 인해 청년층 1인 가구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1인 가구 주민이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도시적 실천' KEI 환경포럼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