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충청권
충남도, 나소열 제13대 정무부지사 취임“충남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발전 동력 만들기 위해 온 힘”

[충남=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나소열 제13대 충청남도 정무부지사가 1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도청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취임식에서 나 신임 부지사는 “충남은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대한민국의 중추로서 그 역할과 능력을 발휘하며 성장하고 있다”라며 “양승조 지사와 함께 21세기 충남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발전 동력을 만들기 위해 힘을 모아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나소열 부지사는 “새로운 민선7기 충남도의 시대적 과제는 지방자치의 성과를 계승·발전시켜 대한민국의 선도적 지방정부로 거듭나는 것”이라며 “자치분권 확대 흐름에 따라 도정 역량을 키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나 부지사는 또 “저출산은 지역과 국가, 나아가 민족의 미래를 위협하는 가장 큰 요소”라며 “미래 세대를 위해, 저출산과 고령화 위기를 효과적으로 극복해 나아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 부지사는 “지속가능발전 철학은 전지구적으로 최상의 덕목이자 최상의 가치로, 경제와 사회, 환경이 균형을 이루는 미래지향적인 정책 수립이 필요하다”라며 미세먼지 문제 해결과 가뭄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생태환경적 가치가 재조명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나 부지사는 이와 함께 “현대 사회는 경제적 여유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체육 활동을 통해 양질의 휴식과 여가를 즐기는 것도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중요한 요소”라며 “생활 밀착형 여가 정책을 추진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시설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도민의 정신적·신체적 건강과 여가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정무부지사 역할은 물론, 문화·예술 부지사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 부지사는 “함께 고민하고 함께 소통하는 조직을 위해 노력하고, 늘 도민의 의견을 듣고 현장의 모습을 챙기겠다. 도민 중심,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서천 출신인 나 부지사는 공주사대부고와 서강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나소열 부지사는 지난 2002년부터 2014년까지 서천군수로 재임하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조성 등 각종 성과를 거뒀으며, 지난해 6월부터는 대통령비서실 자치분권비서관으로 활동해 왔다.

김현창 기자  hckim1158@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