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레드로버’는 8일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및 온라인 플랫폼 회사인 주식회사 ‘빵야네트웍스’, 모바일 게임제작 전문 업체인 주식회사 ‘하이브레인즈’와 콘텐츠사업 영역 확대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레드로버 관계자는 “최근 경영진의 변화 및 기존 콘텐츠 사업의 역량 강화를 통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수익개선화 회사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사업설명회도 준비 중이다”고 전했다.

이번 MOU 체결로 레드로버의 재도약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이다. 각 기업간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사업 네트워크 공유로 상당한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

주식회사 빵야네트웍스는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및 온라인플랫폼 전문회사로 공영 및 케이블 방송사, 시도별 관광공사, 한국매니지먼트연합 및 협회 등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 제휴로 LIVE 및 VOD 등의 방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빵야네트웍스는 지난 8월 1일부터 2일, 양일간 진행된 ‘2018 코리아 뮤직 페스티벌’을 빵야 TV라는 자체 플랫폼으로 220개국 100만 명에게 완벽하게 송출했다. DB보유 역량과 기술력이 입증된 것이다.

주식회사 하이브레인즈는 2005년부터 약 30여 종의 모바일게임을 개발한 업체로 가장 최근에는 ‘삼국지: 제왕의 증거’를 선보이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이 게임은 작년에 구글을 통해 오픈 테스트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해 하반기에는 20개 서버로 정식 오픈 예정이다. 서버당 약 10억 원의 매출이 기대돼 눈길을 끈다.

또한 오랜 시간 누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3D엔진과 네트워크 기술을 보유해 시장 내 경쟁력을 가진 기업으로 입소문 타고 있다.

한편, 이번 MOU 체결을 각 사간 단순한 체결에 머무르지 않고 레드로버의 장기적인 사업파트너로서의 입지를 함께 다지며 장기적 발전을 서로 도모하기 위함이다. 레드로버가 기 구축한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성공적인 진출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