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일진전기(주) 업무협약 체결

[환경일보]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 이하 폴리텍)은 일진전기(주)(대표이사 김희수)와 14일 오전, 폴리텍 법인에서 발전기, 변압기 등 중(重)전기 분야 취업지원과 전력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전기 분야에 특화된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산학 간 지속적인 협력 체제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보다 내실 있는 기술 교육과 고용 연계가 기대된다.

양 기관은 ▷학생취업 및 현장실습 지원 ▷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 공동 활용 ▷교과과정 및 교재 공동개발 ▷ 교원 현장연수 및 공동 연구 개발 등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촘촘하게 진행할 방침이다.

폴리텍은 스마트전기, 전기에너지시스템, ESS(에너지저장시스템)/EMS(에너지관리시스템) 등 중전기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4차 산업 혁명을 맞아 전기에너지 분야에도 신기술 도입과 차별화된 기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다.

이석행 폴리텍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맞춤형 취업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전기 분야의 고급 인력 배출과 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희수 대표이사는 “일진전기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인재의 영입은 우리 기업의 안정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