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충청권
충남서울학생기숙사 공사 본격 추진이달 설계 마치고, 2020년 9월 개원 목표 추진

[충남=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충청남도민의 숙원 사업인 충청남도서울학생기숙사가 이달 중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하고 2020년 9월 개원을 목표로 11월 첫 삽을 뜬다.

충남인재육성재단은 지난 7월 서울 구로구청으로부터 충남서울학사 건축 인·허가 승인을 받아 8월중 실시설계를 마치고 10월 시공업체를 선정하여, 11월에 착공할 예정이라고 8.21일 밝혔다.

충남서울학사는 약 285억 원의 사업비로 서울시 구로구 오류시장재개발구역 인근에 지하 2층·지상 12층 규모로, 대학생 288명(144실, 장애인실 4실 포함)을 수용할 수 있는, 최신의 편의시설로 건축할 계획이다.

류순구 상임이사는 당초 “충남서울학사는 지난 2015년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금년도에 개원예정 이었으나, 건축 대지 중 일부에 대한 매입이 오류시장 재개발 정비 문제로 사업 추진이 지연됨에 따라 최근 문제의 토지를 제외하고 충남서울학사 건립 계획을 변경하여 재추진 하는 만큼 계획대로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서울학사가 건립되면 매년 수도권으로 진학하는 약 3,000여 명의 도내 출신 대학생들의 정주 여건이 개선되며, 도민과 자녀들의 학비·주거비 등을 경감시켜주고, 더불어 지역 인재들의 네트워크 구축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창 기자  hckim1158@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주거복지연대 창립 18주년 기념식' 개최
[포토] 경북 군위군 양파 수확 농가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바이오매스 홍보 타운 방문
[포토] '세계태양에너지저장 컨퍼런스' 개최
[포토]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기술 미래전망대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