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 경력단절여성 위한 취‧창업 성공 프로젝트 ‘나를 알고 job을 찾자’ 실시

작년 '나를 알고 job을 찾자' 체험교육 사진 <사진제공=관악구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결혼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대상으로 ‘나를 알고 job을 찾자’ 취업‧창업 성공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욕구는 날로 증가하는 반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알아보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지원이 없던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구는 신림·관악 여성교실과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와 손잡고 전문 강사를 섭외해 직업소양교육 및 이미지메이킹, 취‧창업 체험강좌를 생생하고 현장감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오는 31일에는 ‘취‧창업 소양교육과 이미지메이킹 교육’이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소양교육에서는 여성유망자격증 및 창업분야에 대해 알아보고, 내가 갖고 싶은 직업에 대해 심도 있게 탐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취업역량 확인 ▷취업정보 찾는 방법 ▷창업 준비하기(이력서 작성법, 면접유의점) 등 구직 희망자의 역량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의가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미지메이킹 수업에서는 취업 확률을 높이는 이미지트레이닝, 퍼스널컬러 찾기 등 인기 강좌가 준비돼 있다.

이어 9월1일(토), 2일(일)에는 취업‧창업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수업이 열린다. 프로그램은 여성의 관심과 흥미가 높은 요식업 창업 및 수납정리전문 분야로 구성된다. ▷한식조리사 자격증반, ▷떡집 창업반, ▷제과 자격증반, ▷양식조리사 자격증반, ▷수납정리전문가반 등이다.

‘나를 알고 job을 찾자’ 취‧창업 성공 프로젝트는 오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관악여성교실 방문접수 또는 전자메일로 선착순 접수받는다.

강좌는 연간 3천여 명이 이용하고 있는 관악여성교실과 신림여성교실 두 곳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박준희 구청장은 “여성교실,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력한 맞춤형 취업‧창업 지원을 통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여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여성친화도시 관악구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