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산업·기술
녹색제품 온라인 쇼핑몰 확대한다환경산업기술원, '녹색제품 e-마켓'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녹색제품 e-마켓' 운영 업무협약식 <사진제공=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일보] 강재원 기자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23일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관에서 3개 기관과 ‘녹색제품 e-마켓'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 편의를 높이고, 질 높은 구매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그린주의, 녹색사랑, 엠엠피아이다. 이들은 올해 10월부터 2021년 말까지 녹색제품 e-마켓을 운영한다.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 담당자들은 3곳의 녹색제품 e-마켓에서 제품가격을 직접 비교하거나 구매가 더 편리한 곳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원활한 협력을 위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녹색제품·공공기관 정보 제공, 공공기관 구매실적 집계 위한 연계체계 운영 등 서비스를 지원한다. 3개 참여기관은 e-마켓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개선 및 마케팅, 판매실적 및 관련 통계 제공 등을 추진한다.

기술원은 이번 협약에 따라 녹색제품 e-마켓이 활성화되면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친환경 소비생활 확산에 기여하리라 전망하고 있다. 또한 녹색제품 제조사와 상생을 통한 고용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편익 향상도 이끌 수 있다는 분석이다.

2009년 처음 도입된 녹색제품 e-마켓은 공공기관이 편리하게 녹색제품을 온라인 구매할 수 있는 대표 채널로, 지난해 기준 녹색제품 매출액 총 38억원을 기록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남광희 원장은 “녹색제품 e-마켓 서비스를 활성화해색제품 보급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들에게 판로를 지원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강재원 기자  Re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