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산업·기술
녹색제품 온라인 쇼핑몰 확대한다환경산업기술원, '녹색제품 e-마켓'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녹색제품 e-마켓' 운영 업무협약식 <사진제공=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일보] 강재원 기자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23일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관에서 3개 기관과 ‘녹색제품 e-마켓'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 편의를 높이고, 질 높은 구매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그린주의, 녹색사랑, 엠엠피아이다. 이들은 올해 10월부터 2021년 말까지 녹색제품 e-마켓을 운영한다.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 담당자들은 3곳의 녹색제품 e-마켓에서 제품가격을 직접 비교하거나 구매가 더 편리한 곳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원활한 협력을 위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녹색제품·공공기관 정보 제공, 공공기관 구매실적 집계 위한 연계체계 운영 등 서비스를 지원한다. 3개 참여기관은 e-마켓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개선 및 마케팅, 판매실적 및 관련 통계 제공 등을 추진한다.

기술원은 이번 협약에 따라 녹색제품 e-마켓이 활성화되면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친환경 소비생활 확산에 기여하리라 전망하고 있다. 또한 녹색제품 제조사와 상생을 통한 고용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편익 향상도 이끌 수 있다는 분석이다.

2009년 처음 도입된 녹색제품 e-마켓은 공공기관이 편리하게 녹색제품을 온라인 구매할 수 있는 대표 채널로, 지난해 기준 녹색제품 매출액 총 38억원을 기록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남광희 원장은 “녹색제품 e-마켓 서비스를 활성화해색제품 보급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들에게 판로를 지원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강재원 기자  Re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동물원수족관법 개정을 위한 국회 토론회
‘2019년 정부 R&D 사업 부처합동설명회’ 3일차
‘해상풍력발전과 어민 상생방안’ 토론회 개최
[포토] 2019년 정부R&D사업 부처합동설명회
2019년 '정부 R&D 사업 부처합동설명회' 시작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