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교육시설에서도 경제적 약자 보호한다조달청‧서울특별시교육청, 하도급지킴이 업무협약 체결
박춘섭 조달청장과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과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조달청>

[환경일보] 강재원 기자 = 박춘섭 조달청장은 24일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과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은 교육시설 등 각종 시설공사에 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연간 6천억원에 달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시설 공사분야에서도 하도급 대금 적기 지급 등 공정한 하도급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도급지킴이는 불공정 하도급거래 문화 개선과 경제적 약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조달청에서 구축해 2013년 12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공공사업(시설공사 및 SW용역) 수행 시 발생하는 하도급계약 체결 및 대금지급에 대한 전 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하고, 발주기관은 이를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된다.

나라장터에 등록된 기업은 별도의 시스템 등록절차 없이 은행계좌만 추가하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하도급지킴이 사용을 통해 서울특별시 교육시설구축사업 시 하도급 대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대금지급을 미루는 등의 불공정 행위를 막을 수 있을 것”이라며 “서울특별시교육청의 하도급지킴이 사용이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불공정 하도급 관행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희연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제적 약자인 하도급 업체를 보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학교시설공사분야에서 공정한 하도급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강재원 기자  Re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도시적 실천' KEI 환경포럼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