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정주 여건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일반 분양가보다 합리적인 공급가 책정 눈길

가성비 좋은 상품은 언제 어디서나 환영받는다. 부동산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혜택, 높은 주거 가치를 갖춘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의 움직임이 매우 활발하다. 

정부가 지난해부터 아파트 시장의 규제를 강화하면서 청약과 대출이 어려워졌다. 또한 다주택 보유에 대한 페널티가 적용되면서 한 채를 사더라도 저렴하고 장점이 다양한 ‘가성비 좋은 아파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여기에 예정된 지역의 개발 호재가 있어 미래 가치 상승이 예견된다면 투자 가치가 상당히 높은 매력적인 아파트다. 

이런 아파트 들은 착한 가격에 정주 여건이 탁월해 편리한 생활이 예상되는 아파트를 찾는 실수요자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보다 저렴한 가격에 수준 높은 생활 영위가 가능한 내 집을 찾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부동산 시장에서 공세권, 학세권, 숲세권, 몰세권과 같은 신조어들이 대거 등장하며 ‘O세권’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는 현상도 가성비가 중요시 되는 상황을 잘 보여준다. 이들 단어는 부동산이 가진 입지적 장점을 O세권에 접목시킨 것으로 최근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최근 ‘저녁이 있는 삶’ 등 질 높은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면서 다양한 O세권 키워드 중 역세권과 숲세권의 인기가 상당하다. 역세권은 지하철 역과 가까운 것을 의미하는데 과거부터 꾸준히 높은 인기를 얻어온 입지 조건이다. 교통이 편리하고 출퇴근 시간 단축이 가능해 피로감과 스트레스가 적다. 또한 여가 시간 확보도 용이해 최근 저녁 시간을 즐기려는 사람들의 선호가 매우 높다. 

깨끗한 공기와 쾌적한 주거 환경을 선사하는 ‘숲세권’ 단지의 인기도 상당하다. 대규모 녹지 공간이 인접해 입주민의 힐링 라이프가 가능하다. 주말을 맞아 나들이를 나가기에도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입지 조건이다. 

최근 조합원 모집에 나선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역세권과 숲세권을 모두 만족시키는 다세권 아파트로,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지역 부동산 시장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 등이 인접한 역세권 단지로 인기가 좋다. 서울 및 수도권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상당히 쉬워 출퇴근하는 직장인 수요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도로망도 우수하다. 북오산IC,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 등이 차량 이용 시 10분 내 도착 가능하다. 

에코 아파트 단지로도 입소문 타고 있다. 지역의 대표적인 산과 공원이 단지에 인접해있다. 독산이 인접한 숲세권 아파트 단지로, 독산성과 산림욕장, 세마대 등 다양한 사적이 인근에 자리한다. 또한 산책로도 단지에 연결돼 일과 후 또는 주말을 맞아 여유로운 산책이 가능하다. 오산세마공원과 구봉산 근린공원 등의 대규모 공원도 가까워 도심 속 힐링을 제공한다. 

역세권과 숲세권뿐만 아니라 학세권을 갖춰 자녀교육에도 탁월하다는 평이다. 양산초, 광성초, 세마중, 세마고 등이 가까워 초.중.고 자녀 교육에 좋다. 또한 병점 시립도서관과 한신대학교도 인접해 교육 인프라가 매우 우수하다. 

오산, 동탄의 더블 생활권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백화점, 은행, 병원, 도서관, 극장, 마트, 관공서 등의 풍부한 생활편의 시설과 문화시설이 단지 인근에 대거 밀집해 높은 생활 만족도도 기대된다. 

아파트 자체도 차별화된 설계와 다양한 옵션 혜택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 아파트는 지하1층~지상27층, 22개동, 전용 59㎡~84㎡ 총 1,550세대로 건립 예정인 대규모 단지다. 전 세대 4베이, 4룸의 혁신적인 중소형 평면을 도입해 공간 효율이 상당하다.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취향에 따라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주방 팬트리와 전 세대 계절창고를 무상 제공해 생활에 실용성을 더했다. 

초기 입주 비용의 부담을 절감해주기 위해 전자가전제품, 특화된 수납시설, 발코니 확장 등이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된 것도 이 단지만의 경쟁력이다. 입주 즉시 생활이 가능해 신혼부부는 물론 젊은 수요자들에게 좋은 인기가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스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며 브런치라운드 서비스를 통해 조식도 제공된다. 바쁜 생활을 사는 사람들에게 여유롭고 편리한 삶을 선사한다. 

이 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가를 책정해 높은 가성비를 갖췄다. 인근 아파트들이 3.3㎡당 1,100만원대를 넘기고 있는 상황이라 의미를 더한다. 높은 시세 차익도 기대 가능해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개발 호재도 있어 미래 가치 상승도 기대해 볼 만하다.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제2일반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있는 직주근접 단지로, 오는 2020년 상반기에 오산가장3일반산업단지 건설이 계획돼 아파트의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95번지 일원에 들어선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222번지에 개관 중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