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유통
물류대행 업체 ‘위킵’ 신규 풀필먼트센터 구축인천항 수요 증대 따른 추가 오픈, 직구·역직구 탄력 기대

[환경일보] 물류대행 전문기업 위킵㈜는 사세 확장에 따라 신규 풀필먼트센터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천 중구 인천항 부근에 개설된 위킵 인천항 물류센터는 약 6700㎡ 규모로, 점차 늘어나는 이커머스 직구·역직구 물동량을 소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커머스 시장의 확대에 따라 물류대행 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위킵은 물류의 시작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풀필먼트 서비스’를 선보이며 서비스 품질을 앞세워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국내 이커머스 물류 시장은 오픈마켓의 수가 많고 SKU(제품 가짓수)가 다양하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전문적인 물류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지 않아, 많은 이커머스 사업자들이 과중한 업무 부담을 호소해 왔다.

위킵 물류센터

위킵은 포장·배송뿐만 아니라 국내 이커머스 환경을 충실하게 반영한 풀필먼트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동주문수집, 송장자동전송, CS통합관리, 실시간 재고관리 등이 가능한 위킵의 풀필먼트 솔루션은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증대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니저전담제’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물류에 대한 전문적 교육을 받은 정규직 인력인 ‘위킵맨’들은 각자 배정받은 기업의 물류 전 과정을 전담한다. 물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위킵맨들이 고객사와 1:1로 소통하기 때문에 업무처리가 원활하게 진행된다는 평가다. 매니저전담제는 지난 6월 실시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항목 중 하나다.

인천항 물류센터 개설을 기념해 위킵은 ‘신규 입주기업 할인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3개월간 보관비의 40%를 할인해주는 행사로, 8월20일부터 9월19일 사이에 계약을 체결한 신규 입주 기업이 대상이다.

위킵 장보영 대표는 “인천항 물류센터에서 향후 연 200만 건 이상의 물동량이 예상된다”며 “300개 이상의 기업이 유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원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20회 환경일자리 박람회
환경법률센터, 제12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