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충청권
대전시, 제20회 어르신체육대회 개최제3회 건강한 어르신 선발대회, 미니컬링, 그라운드골프대회 등

대전시 제20회 어르신체육대회 개최

[대전=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생활을 확산하기 위한 건강축제 한마당이 29일 대전 충무체육관 일원에서 펼쳐졌다.

허태정대전시장(오른쪽= 네반째)을 비롯 내빈들이 어르신들을 환영하고 있다.

대전시는 이날 충무체육관과 한밭운동장에서 지역 어르신 등 2,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어르신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5개구와 (사) 대한노인회 대전시연합회 등 모두 6개 팀으로 참가해 노년기 운동에 좋은 종목의 경기를 치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대회는 미니컬링을 비롯해 그라운드골프(한밭운동장), 상자 쌓기, 고무신 던지기 등 어르신들이 일상적으로 즐기는 종목으로 진행돼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과 실천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뿐만 아니라 체육대회와는 별도로 대전체력인증센터의 기초체력테스트와 의사 등 전문가들의 건강 체크를 통해 건강한 어르신을 선발하는 제3회 건강한 어르신 선발대회가 열려 어르신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한민족예술단과 시니어오케스트라, 남석우 음악줄넘기 공연단의 축하 공연은 차짓 느슨해지기 쉬운 분위기를 신바람 나는 분위기로 끌어올렸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대회에 참석해 “노인 여가활동은 물론 노인 일자리를 확대해 소득과 여가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시정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어르신이 행복하고 건강한 대전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현창 기자  hckim1158@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